주님의 은혜와 돌보심이 모든 성도님들에게 충만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염려가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단 신천지가 크게 연관되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교회가 속한 교단 총회와, 동서울노회에서는 각 교회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였습니다. 당회는 교회와 성도들을 보호하고, 교회의 본질이자 생명인 ‘예배’를 지키기 위하여 ‘노회의 권면’과 여러 의사 선생님들의 조언을 따라 아래와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강변교회 성도님들께서는, 과도한 염려와 불안 보다는,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간절히 구하며 기도로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주일 오전 1부 예배(9시), 2부 예배(11시)는 정상적으로 본당에서 드립니다.
2. 그외 모든 회집은 2월 23일(주일) 오후부터 잠정 중단합니다(주일오후예배, 수요기도회, 새벽기도회, 구역모임 등). 각 가정에서 기도와 예배를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3. 각 성경공부와 사역의 개강을 잠정 연기합니다. (화요성경공부, 구역장성경공부, 복음과 삶, 소망반, 직장인 예배, 전도부 사역 등)
4. 주일 점심 식사를 비롯한 교회의 주방과 식당의 운영을 잠정 중단합니다.
5. 당분간 방문 및 대면 심방보다 전화 심방을 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심방은 당분간 중단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는 최소의 인원이 참여합니다(장례 등).
6. 교회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예배 및 모임 등). 교회 내에서 성도간에 인사하실 때에 악수대신 목례로 대신해 주시길 바랍니다.
7. 신천지의 활동에 대하여 더욱 주의 깊게 살피며, 교회 안에 혼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하여 실행하겠습니다.
8. 당분간 새로운 방문 교인들의 출입은 제한하도록 하겠습니다.
9. 이미 공지한 대처 요령들(정부시책, 의료진의 권면 등)을 잘 숙지하셔서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마스크 착용, 손 세정)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시91:2,3)
강변교회 당회원 일동
담임목사 이 수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