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 될 때부터 지금까지 교회와 성도님들을 보호하고 영육간의 유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방역대책을 강구하고 엄격히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사회와 주변교회로 부터 많은 칭찬을 받고, 모범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사회와 교회에 큰 위험과 염려가 되고 있습니다.
당회는, 교회와 성도를 보호하고, 주일 회집 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한다는 종전의 입장을 다시 확인하고, 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긴급히 결정하였습니다.
아래의 결정은 오직 교회와 성도님들을 지키기 위한 것이며, 그외 어떤 다른 이유와 목적이 있을 수 없습니다. 교회와 성도님들을 향한 당회의 사랑과 마음을 신뢰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큰 아픔과 슬픔의 마음으로 다음의 사항들을 안내해 드립니다.
1. 2주간(8월 18일~30일) “새벽기도회”와 “수요기도회”는 교회에 모이지 않고 온라인 실시간 모임으로 전환합니다. 새벽기도회는 오전 5시, 수요기도회는 수요일 오전 11시에 유튜브 강변교회 채널을 통하여 가정에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주일 1부(오전 9시), 2부(오전 11시), 3부(오후 1시30분) 예배는 정상적으로 회집합니다.
2. 최근, 감염 위험이 높은 지역이나 행사, 다중이용시설,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행사나 장소, 확진자 접촉 가능 지역 등에 다녀오시거나 참여하신 분들은, 2주간 가정에서 ‘실시간 인터넷 주일 예배’를 드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감염 의심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셔서 반드시 검사를 받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검사를 받으신 분께서는 교회에(이수환 목사 010-9143-1479 / 이상윤 목사 010-2065-1248 / 윤형식 목사 010-2922-4560)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내용은 철저히 비밀로 하며, 외부로 알려지지 않습니다.)
4. 모든 성도님들께서는, 자기 자신과 가정, 교회와 지역사회, 함께 신앙 생활하는 공동체를 위하여, 개인의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고, 특별히 감염의 위험이 있는 곳에는 출입을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매일 저녁 9시, 교회와 나라를 위해, 가정과 우리 자신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강변교회 당회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