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회의 결정사항(12) – 코로나 19관련 [2020년 8월 19일]

사랑하는 강변교회 모든 성도님들과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이 가득하시길 축복합니다.
정부는 8월 18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엄격한 시행을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교회는 “비대면 예배를 제외한 모든 활동이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합신 교단이 속해 있는 ‘한국교회총연합회’, 우리교회가 속한 ‘합신 총회’와 ‘동서울 노회’는, ‘서울 경기 지역 교회들의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예배’의 시행을 요청했습니다.

당회는, 이에 따라,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으로 교회의 예배와 모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1. 기존에 공지드린 바와 같이, 당분간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주일예배, 수요기도회, 새벽기도회를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예배’로 전환합니다.
예배의 순서를 맡은 이와 실시간 방송을 위한 최소 인원만이 예배당에 모여 예배를 드리며, 이를 유튜브 강변교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합니다.(주일예배는 별도의 안내 메시지를 드립니다.)

2. 각 주일학교는 부서별로 안내 영상을 제공합니다(부서별 공지).

3. 최근, 감염위험이 높은 장소, 행사, 시설에 다녀오신 분들은 자신과 가정, 교회를 위하여 반드시 보건소 혹은 선별진료소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후, ‘자가격리대상’이 되시거나, ‘확진 판정’을 받으신 경우, 반드시 교회에 알려주셔야 합니다(교회 02-3463-7815 / 이수환 목사 010-9143-1479 / 이상윤 목사 010-2065-1248 / 윤형식 목사 010-2922-4560).

4. 지금은 우리가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더욱 간절히 기도할 때입니다. 혹시라도 불필요한 억측과 오해로, 서로를 비난하거나 의심하는 일이 있어서는 결코 안 됩니다. 주님의 한 몸인 교회로서 서로를 더욱 사랑하고 아끼며, 우리 모두를 위하여 더욱 기도하고 건강을 관리해야 할 때입니다. 오직 이를 위해서만 마음을 모아 주시고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나 자신과 가족, 그리고 교회를 위하여, ‘방역수칙’을 더욱 엄격히 지켜 개인의 건강 관리에 더욱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이 우리 모두에게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2020년 8월 19일.
담임목사 이수환
당회원 일동